4년차 육아맘 레오어멍의 일상정보 및 육아정보공유

| 정보 |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블로그유틸24" 이용방법 본문

정보 이야기_반짝반짝

| 정보 |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블로그유틸24" 이용방법

레오어멍 2020. 3. 26. 16:24

 

 

 

 

블로그를 처음 작성했던게 2013년이니 벌써 7년이 되었다. 7년동안 블로그를 해오면서 한번도 내 글이 검색되지 않으리란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내가 쓴 글 중 유난히 방문유입량이 0 또는 1 인 포스팅들이 보였다. 대체 왜?

검색하던 중 [블로그 검색 누락]이라는 걸 알게되었다. 광고글이 아닌 보통 여행지정보 또는 물건을 구매해서 사용해본 정보를 공유하고자 남긴 글들이 대부분인 블로그인데 왜 검색이 누락일까?

 

 

만약 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블로그유틸24]를 통해 진단받아보길 추천한다.

 

 

 

http://blogutil24.com/HomeAction.do

 

블로그유틸24

여행 계획표, 여행 일정표, 여행 일정 어플, 여행 일정표 양식, 축제 정보, 예상 수익 계산기, 블로그 검색 누락, 로또 세금 계산기 등의 유틸을 제공하는 사이트

blogutil24.com

 

 

 

검색누락방법은 크게 간편확인과 상세확인이 있다.

 

 

 

1.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간편)

간편 검색기능은 내 블로그 주소만 기입하면 최근 50개의 글에 대한 정보가 간략하게 나온다.

 

 

 

 

아래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간편확인 페이지에서도 내 여행블로그 글이 누락이 되었다고 빨간색으로 표시된걸 볼 수 있다.

 

 

 

 

 

 

 

 

2.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상세)

상세검색기능은 내 글의 검색시 첫페이지 노출 여부와 검색누락여부, 유사문서여부까지 보여주는 페이지이다. 상세검색기능이라 30초 정도 결과시간이 소요된다.

 

 

 

이상이 있는 포스팅은 연두색으로 칸이 채워져 있다.

 

 

 

 

크롬으로 블로그유틸24 를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오류해결방법은 아래와 같다.

 

 

> 먼저 크롬바로가기 이름(좌측)을 blogutil24(우측)과 같이 변경해준다.

 

 

 

>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대상(T)이름 뒤에 아래 글자를 추가해준다.

--disable-web-security --user-data-dir="C:\chrome"

 

이때 반드시 기존 영문 한칸 띄고 위 글자를 붙여넣어야 하며 띄어쓰기에 유의해야한다.

 

 

 

크롬실행 뒤 아래 칸과 같은 문구가 뜬다면 블로그유틸24 상세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omments